1. 일반캡 (표준캡)
일반캡 또는 표준캡은 1열 좌석 구조로, 보통 3인(운전석, 중간 좌석, 조수석)까지 탑승할 수 있습니다. 캡의 크기는 기본형으로, 적재함이 길고 넓어지기 때문에 화물 운송에 유리합니다.
특징
- 승차 인원: 최대 3인 (운전석, 중간 좌석, 조수석)
- 적재함 길이: 적재 공간이 상대적으로 길어져 화물 적재에 유리
- 캡 크기: 캡 내부 공간이 좁아짐으로써 적재함 길이를 최대화할 수 있음
장점
- 긴 적재 공간: 적재함이 넓고 길어, 대량 화물을 실을 수 있음
- 운전 편의성: 적재함 길이 덕분에 무게가 고르게 분산되어 주행 안정성이 높음
적합한 용도
- 물류 및 화물 운송: 많은 양의 화물을 적재해야 하는 작업에 적합
위 보이는 차량은 일반캡(표준캡) 입니다.
2. 슈퍼캡
슈퍼캡은 일반캡과 동일하게 1열 좌석에 최대 3인이 탑승 가능하며, 뒤쪽에 10cm 정도의 추가 공간과 유리창이 생기는 구조입니다. 슈퍼캡은 뒷좌석 공간이 아니기 때문에 인원을 추가로 태울 수는 없지만, 일부 개인 소지품을 보관할 공간이 추가됩니다.
특징
- 승차 인원: 최대 3인 (운전석, 중간 좌석, 조수석)
- 적재함 길이: 적재함은 일반캡보다 조금 짧지만 큰 차이는 없음
- 추가 공간: 운전석 뒤에 10cm 정도의 공간과 유리창이 있어, 개인 물품 보관이 용이
장점
- 약간의 여유 공간: 좌석 뒤쪽에 공간이 생겨 개인 소지품이나 작은 물건을 보관할 수 있음
- 개방감 증가: 유리창이 추가되어 시야가 조금 더 넓어짐
적합한 용도
- 물류 및 운송 작업: 일반캡과 유사한 용도로 사용되며, 개인 물품을 잠시 보관할 수 있어 실용적
위 보이는 차량은 슈퍼캡(킹캡) 차량입니다.
3. 더블캡
더블캡은 2열 좌석 구조로, 최대 5인 탑승이 가능합니다. 일반캡 및 슈퍼캡과 다르게, 1열 뒤에 실제 탑승 가능한 뒷좌석이 있어, 인원과 화물을 동시에 운반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적재함 길이는 짧아지지만, 승차 인원이 많아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징
- 승차 인원: 최대 5인 (앞좌석 3인, 뒷좌석 2인)
- 적재함 길이: 적재함 길이가 짧아져 적재 용량은 줄어듦
- 캡 크기: 2열 좌석으로 캡 공간이 넓어짐
장점
- 인원 운송 가능: 화물 운송과 더불어 최대 5인까지 탑승 가능해 다목적 용도로 활용 가능
- 다양한 활용성: 작업 현장에서 장비와 인원을 동시에 이동할 때 유리
적합한 용도
- 인원과 화물 동시 운송: 작업자 이동이 필요한 현장, 또는 레저 및 가족 단위로 사용할 때 유리
위 보이는 차량은 더블캡 입니다. 문이 총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캡, 슈퍼캡, 더블캡의 비교 요약
항목 | 일반캡 (표준캡) | 슈퍼캡 | 더블캡 |
---|---|---|---|
승차 인원 | 최대 3인 (운전석, 중간 좌석, 조수석) | 최대 3인 | 최대 5인 |
적재함 길이 | 길다 (적재 공간 최대화) | 약간 짧음 | 가장 짧음 |
추가 공간 | 없음 | 10cm 공간 + 유리창 | 뒷좌석 2열 좌석 추가 |
적합 용도 | 대량 화물 운송 | 화물 운송 및 일부 소지품 보관 | 인원 및 화물 동시 운송 |
1톤 트럭의 일반캡, 슈퍼캡, 더블캡은 각각의 구조적 특성에 따라 수원중고차 시장에서 고객의 필요에 맞춰 선택될 수 있으며, 각 용도에 따라 실용성을 제공합니다.
갈태석 팀장에게 트럭을 문의하시면 귀사에서 쓰기 가장 좋은 차량을 선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엔 1톤 트럭 캡 관련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카고 제원정보 및 적합한 활용 예시는 이곳
냉탑 제원정보 및 적합한 활용 예시는 이곳
내장탑 제원정보 및 적합한 활용 예시는 이곳
윙바디 제원정보 및 적합한 활용 예시는 이곳
활어차 제원정보 및 적합한 활용 예시는 이곳
리프트 제원정보 및 적합한 활용 예시는 이곳
그리고 거래후기는 이곳을 누르시면 이동하셔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