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고차 전라도 광양에서 매입한 1.2톤 냉탑
전라도 광양으로의 차량 매입과정은 헤이딜러 플랫폼을 통해 시작되었습니다.
주행 거리가 46만 킬로미터에 달하는 차량에 대한 매입 과정은 역시나 즐거움의 연속이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 과정을 상세히 공유하고, 중고차 매입을 하면서 느낀점을 나누고자 합니다.
광양으로 중고차 매입이동 과정: 딜러입찰과 고객의 선택
광양 고객님의 중고차 매입과정은 8명의 경쟁자 중에서 제가 380만 원을 입찰하며 최고가 견적의 선택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 입찰 과정에서 제 견적이 최고가를 기록 했으며 고객읜 선택을 받았고, 그 결과 광양으로 이동하여 차량 매입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KTX를 타고 이동을 해서 하루를 자고 다음날 아침 차량을 매입하기로 했는데 고객님이 요청하신 위치는 다름아닌 병원이였습니다.
광양중고차 고객님의 상황 이해: 갈비뼈 부상과 차량 매각
이번 거래에서 광양고객님 께서는 작년2023년도에 차량 수리비로 무려 1200만이 달하는 금액을 들여 엔진까지 새로 교체 하신 분이었습니다.
그러나 차를 두고 퇴근길을 오토바이로 하셨는데 오토바이 사고로 갈비뼈가 부러지는 바람에 지입료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차량은 운행을 못하는 어려운 상황에 처하셨습니다.
이러한 광양고객님 상황을 이해하고 거래를 진행 하는 게 거래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광양에서 신뢰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된 계기 : 고객 우선의 중고차 매입
이번 전라도 광양 고객님과 거래를 통해 얻은 가장 큰 교훈은 고객의 상황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움직여야 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광양 고객님께서 처한 어려움을 이해하고,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고차 딜러로서의 제 역할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기에 노란 넘버 지입사의 차량이라 바로 판매가 안되는 점까지
감안하고 제가 지입사와 연락을 해서 노란넘버를 흰넘버로 대폐차서류까지 직접 전달했으며 제가 근무하는 중고차 사무실에선 대폐차 서류 및 사업자가 왜 틀린지 이해를 못해서 제가 모두 설명을 하고 이전을 넘겼습니다.
아마 노란넘버를 안해본 딜러는 이 상황에서 엄청나게 난감한 상황이 되셨을 수도 있는데 저는 노란넘버를 워낙 많이 해봐서
중고차 사무실에도 상황을 말씀드리고 고객님의 상황을 말씀드리며 갑을부 가 필요한 시점이라 갑을부 의 용도를
사무실에서 제가 명확히 설명을 했습니다.
이럴때 갑을부 를 확인해서 보는거라고… 갑을부를 보면 차량은 고객님명의 번호판은 지입회사 명의라고 명확히 나와 있습니다.
갑을부는 예전부터 오랫동안 중고차를 해온 딜러라면 알거예요.
결국 광양 고객님의 통장에 돈을 입금 시켜 드리고 차량을 수원으로 차량을 갖고 온 뒤 이전은 무려 7일 이상이 걸리는 상황 이였는데
헤이딜러측에도 제가 미리 연락을 해놨고 사무실에도 걱정하지 말라고 서류 오면 다 진행되는 것이니 걱정 안하셔도 된다고 말씀 드리고
일주일 이라는 시간이 걸려 차량을 흰넘버로 교체후 중고차 사무실로 매입을 잡았습니다.
여러분이 중고차를 매입하거나 판매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인가요?
또한, 헤이딜러 같은 플랫폼을 사용한 경험이 있다면, 그 과정에서 겪었던 아쉬움이나 좋았던 중고차 딜러가 있다면 저에게 공유해주세요.
저는 헤이딜러 상위 1%까지 올라가 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상위 1% 쉽지 않네요… 이제 30대가량 매입한 저로써는..
너무나 큰 벽에 막힌 기분입니다 좋은 딜러 안좋았던 딜러 있으면 저에게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았던 경험 안좋았던 경험 무엇이든 좋으니 덧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라도 광양에서의 중고차 매입 경험은 제게 중고차 거래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제공했습니다.
각 거래마다 고유한 이야기와 배울 점이 있으며, 고객의 상황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것이 중요했으며
이 차량이 이전이 모두 마무리 되고 이전된 등록증을 보내드리며 거래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광양 고객님께서 후기에 친절하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남겨주셨는데 제가 친절한 것 보단 고객님께서
몸이 편찮으셔서 제가 오히려 미안했습니다.
더 많은 후기를 보시고 싶으신 분은 이곳을 누르시면 중고차 거래후기를 더 보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