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고차매매단지 : 냉동탑차 매입 후 내장탑 매입
부천에서의 매입을 마치고 바로 인천으로 향했어요.
이곳에서도 헤이딜러를 통해 선택된 차량 매입을 위해 고객님을 만나기로 했죠.
인천중고차매매단지에 차량을 맡겨둔 고객님은 차량을 완전 무사고로 구입하셨고, 지금까지 그렇게 알고 계셨다고 해요.
하지만 제가 차량을 직접 보니, 앞 삼박자(본넷, 양쪽 휀다, 전면 판넬)가 교환 된 상태였어요.
인천중고차매매단지 : 무사고 차량의 진실
인천 고객님은 이 차량을 완전 무사고로 구입하셨고, 그대로 무사고 차량으로 알고 맡겨 두실때도 무사고로 판매중으로 알고 계셨습니다.
이 유 가 바로 친척 동생에게 차량을 구입하고 위탁으로 맡겨둔 차량이였거든요.
하지만 제가 차량을 직접 확인해보니 상황은 달랐어요. 지금 이 차를 대신 판매해 주겠다던 중고차 딜러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이 차량 제가 지금 매입하려고 왔는데 앞 삼 박자 사고 있는거 아니냐 물었더니
사고가 없는 완전 무사고 라고 합니다.. 성능 좀 사진 보내달라고 요청을 했어요.
성능점검을 바로 보내지 못하는 인천 중고차 딜러..
저는 저 차량의 본넷, 양쪽 펜더, 전면 판넬이 교환이 되어 있는 것을 확실하게 발견했습니다.
삼박자 사고차량이고 매매단지에 놓고 차를 판매하려면 성능 점검을 받아 놓은게 뻔히 있는데
성능점검을 보여달라고 했더니 딜러가 보여주질 않네요.
이를 고객님께 말씀드리니,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이셨죠. 그 후 고객님께서 딜러와 통화를 한 후 딜러를 통해 성능 점검까지 받았다고 하셨습니다.
성능점검 결과 확인
차주분 께서 딜러에게 전화를 걸어 성능 점검 결과를 문자로 받아서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본 것처럼 정확히 앞 삼박자의 사고가 있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고객님은 딜러가 처음엔 아는 사람이라고 했지만 사실 아는 사람보다 가까운 친척 관계 였는데 친척한테 거짓말로 차량을 판매하고
다시 되 팔때도 무사고로 속이기 위해 거짓 성능을 고객님께 보내 줬었던것 같아요.
그래서 한번 거짓말을 하면 계속 거짓말을 해야되는데… 왜 친척에게 처음부터 속여 팔았는지..
인천 고객님 보니깐 사실대로 미리 말하고 판매해도 이해하고 구입하셨을 것 같은데.. 가격을 너무 비싸게 판매를 한건지
아니면 거짓말을 했는데 고객이 믿어서 그대로 판 건지는 모르겠지만..역시 인천중고차매매단지는 이름값을 합니다!
인천 고객님과의 중고차 가격: 사고부위에 따른 감가
인천중고차매매단지에서 고객님의 차량을 보고 사고 부위에 따른 감가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처음엔 믿기 힘든 상황 이였지만.. 그래도 제 말이 모두 맞으니 결국 합의를 보고 차량 매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사고 차량 매입의 교훈
이번 매입 과정은 저에게 여러 가지를 생각하게 했습니다.
정말 인천중고차매매단지는 친척한테도 이렇게 해 먹는구나…참 대단한 놈들이다..
말로만 들었던 걸 실제로 보게되니 정말 어이없었습니다.
명의 변경과 거래의 완성
헤이딜러 선택 고객님차량에서 매매상사로 명의 변경, 계산서 발행 등의 과정을 통해 거래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꽤 오래 걸렸는데요 이 모든 과정에서 고객님과의 소통과 이해가 중요했어요.
제가 무슨 말만 하면 처음엔 불신으로 가득 차 있으셨지만.. 이전이 안되는 이유 등등을 제가 모두 설명드리고
인천 고객님께서 실제로 확인을 해야지만 믿으셨었는데..
마지막 이전 할때 쯤 되니 저를 완전 신뢰하셨습니다.
인천 딜러(사촌)와의 신뢰 문제
고객님이 처음 구입하실 때도, 이번에 판매하실 때도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했다는 사실은 안타까웠습니다.
딜러의 역할과 신뢰 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죠.
결론: 신뢰와 정직함을 바탕으로
인천에서의 이번 매입 경험은, 중고차 거래 과정에서 정직함과 신뢰가 얼마나 중요한 지를 다시 한번 상기 시켜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가치를 바탕으로 모든 거래를 진행해 나가려고 합니다.
지금 이 글은 이 전글 과 이어지는 글입니다.
이 후기 외에 다른 헤이딜러 후기 보시고 싶은 분께서는 이곳을 누르시고 이동하셔서 보시면 깔끔하게 정리 해놨어요.
중고차매매 후기를 보시고 싶으시면 이곳으로 가시면 매매 후기는 따로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